등록일 23.07.11

슬립테크 [슬립테크2023] 사물인터넷(Iot)이 ‘꿀잠’자게 할 수 있을까

수면,건강박람회에서 살펴본 IoT 수면 솔루션


'대한민국은 수면의 양과 질, 모든 면에서 모자라다'


청소년부터 직장인까지, 남년노소 대한민국 사회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만한 말이다. ‘잠을 잘 시간이 없다’라는 단순한 이유뿐만 아니라, 학업과 업무 외 다양한 스트레스와 미래에 대한 걱정 등이 우리를 쉽게 잠들지 못하게 한다.


이런 우리 사회에 미래기술에서 신기술로, 이제는 점차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사물인터넷’이 숙면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다.


'슬립테크2023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슬립테크에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숙면을 도와줄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들이 소개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은 레이더 센서를 사용하여 수면 중 생체데이터를 측정하고 딥러닝 AI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하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된 이 솔루션들은 요양원 관리, 코골이 예방, 호흡 개선, 숙면 환경 구축 등 다양한 목적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슬립테크2023 국제수면·건강박람회 보국전자 부스 풍경


비트센싱의 요양원 관리 시스템에서 퍼스널 수면 관리 앱, (주)피플멀티의 코골이 방지하고 원할한 호흡 도와주는 스마트 베개, 보국전자의 냉난방기 센서와 결합해 최적의 숙면환경 구축위한 제품과 시스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새로운 수면건강 트렌드와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열린 슬립테크2023은 코엑스 B홀에서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출 처 : 산업종합저널 http://industryjournal.co.kr


김대은 기자 kde125@industryjournal.co.kr


슬립테크 이야기를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