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3.07.11

슬립테크 [슬립테크 참가기업]비트센싱, 레이더로 수면 호흡장애 잡는다

레이더로 복부·가슴 움직임 분석…수면 호흡장애·PLMS 파악

4개 병원 수면다원검사실 협업…수면 분석 정확도·신뢰성 


슬립테크2023 국제수면 · 건강박람회 비트센싱 부스


서울 코엑스에서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슬립테크2023 국제수면·건강박람회’에 참가한 비트센싱은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레이더 기술만으로 수면 중 발생하는 호흡 패턴을 분석해 호흡 장애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전시했다.


AI 웰니스 레이더인 mini-H는 초소형 레이더 센서로 재실, 움직임부터 수면의 질 분석 등 스마트 웰니스 환경을 위한 솔루션으로 비접촉 초소형 센서로 천장 혹은 벽 등에 설치되어 수면 시 가슴과 복부의 움직임을 측정하고 AI 알고리즘을 통해 수면 점수를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복부와 가슴의 움직임을 통해 중추성 무호흡과 같은 증상을 파악할 수 있으며, 치매로 이어질 수 있는 주기성 사지운동장애(Periodic leg movent of sleep, PLMS)도 판단 가능해 생명의 위협이 될 수 있는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전자기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두꺼운 이불이나 매트릭스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웨어러블 기기의 충전 문제를 해결하고 프라이버시 문제를 카메라와 마이크 없이 레이더만으로 해결한다. 


비트센싱은 와이파이 기반으로 응급 알림을 통해 요양원에서 응급 상황 발생 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병원과 협업하여 수면 분석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정확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60GHz를 사용하며 사용자의 연령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맞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비트센싱 홈페이지 :  https://bitsensing.com


출 처 : E4DS뉴스 (https://www.e4ds.com)


성유창 기자 yoochang@e4ds.com


슬립테크 이야기를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