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3.07.10

슬립테크 [슬립테크 참가기업]KTC,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 참가


수면산업 실증기반 구축 지원사업 등 소개

수면산업진흥센터·수면 제품 표준현황발표


슬립테크2023 국제수면· 건강박람회 KTC 부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7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수면 산업 최대 박람회인 '슬립테크 2023 국제수면·건강박람회'에 참가 한다고 6일 전했다.


KTC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수면 산업의 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수면산업 실증기반 구축 및 기술 고도화 지원사업과 시험·인증 취득 방안에 대해 소개한다. 또 수면산업진흥센터와 수면 제품 관련 표준현황에 대해 기술 컨퍼런스에서 강연도 진행 한다.


KTC는 수면 산업 진흥을 위해 '수면산업 실증기반 구축 및 기술 고도화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은 KTC를 포함하여 충남TP, 한국한의학연구원, 서울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순천향대병원 등이 참여하며 2023년까지 240억원이 투입되어 수면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KTC는 수면 친화 제품의 실증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사업화 성공과 소비자 신뢰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통적인 수면 산업과 함께 I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제품의 시장 동향과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홈페이지 : http://www.ktc.re.kr 


출 처 : 데일리안 (https://www.dailian.co.kr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슬립테크 이야기를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