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3.06.08

슬립테크 [슬립테크 참가기업소식]리솔, 수면장애 전자약 출시 속도 낸다

‘수면장애 치료 전자약 기술개발사업’ 정부지원 과제 선정

리솔의 "스마트 웨어러블 슬리피솔"


최근 리솔이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제1차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전자약 기술개발사업'에 리솔이 최종 선정되었다. 


리솔은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리솔은 뇌질환 진단과 치료를 위한 전자약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수면 유도 뇌파동조를 활용한 tACS(경두개 교류전기자극) 전자약의 임상시험 지원’에 관한 연구주제로 이번 정부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지원금액 총 11억원으로 리솔은 분당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인영 교수팀와 협력하여 3년간 탐색임상과 확증임상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정부의 전자약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확증 임상을 진행하고 2025년경 수면장애 전자약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리솔은 또한 수면장애의 해소를 통해 장기적으로 치매 유병률을 감소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권구성 대표는 “올해 하반기부터 UX(사용자 경험)·UI(사용자 환경) 개선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앱과 연동한 뇌파동조 기능이 탑재된 ‘슬리피솔 플러스’와 수거까지 책임지는 간편한 모델인 ‘슬리피솔 라이트’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솔은 국내외에서 52건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을 수상하였으며,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A 투자를 유치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리솔은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 유수기업 및 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주)리솔 홈페이지 : http://leesolbrain.com


출 처 : 헬스경향 (http://www.k-health.com)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슬립테크 이야기를메일로 받아보세요.